top of page

고소득 IT엔지니어 일본 취업! 높은 연봉을 기대할 수 있는 개발자 직군을 알아보자


최근 일본에서는 전반적인 산업 전체에서 인력 부족이 지속되는 상황이며 인구 구조상 이런 상황이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이는 전체적인 급여수준의 상향의 흐름을 가져왔고, 그 중에서도 IT개발자는 평균적으로 높은 연봉을 기대 할 수 있는 직종으로 분류되고 있는 추세다.




직업별 평균 모델 연봉


※당 컨텐츠는 일본의 대형 구인 사이트인 마이나비에서 309직종을 대상으로 2020년 3월부터 2021년 3월 까지 이직시 제시 연봉을 기준으로 조사한 직업별 평균 연봉 모델에 관한 자료이다.


위 자료를 보면, 309 직업 전체의 평균 연봉은 554만엔이고 이는 전년도 대비 6만엔 증가한 것을 알 수 있고, IT 개발자의 처우 개선이 두드러 지는 것을 알 수 있다.




높은 기대 연봉을 가지는 IT 개발자들


본 조사에서 알 수 있는 것은 직업 분류에서 10위 권의 절반이 금융, 부동산, 그리고 IT개발자 직종이며 대부분의 높은 기대연봉이 몰려있다는 것이다.

이는, IT개발자들이 이직 시에 다른 직종 대비 높은 연봉을 기대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해당 표에서는 나오지 않았으나 20위 권 밖이라도 게임 개발과 웹 디자이너 등 다양한 IT 직군들이 평균 이상의 모델 연봉에 부합하고 있어 한국에서 일본취업을 희망하는 개발자들은 상황에 따라 일본에서 높은 연봉의 이직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이에 덧붙여, 일본에서는 한국인 개발자의 취업을 적극적으로 환영하고 있기때문에, 일본 취업을 희망하는 한국의 IT개발자들은, 일본 취업을 통해 또 다른 커리어 확장의 기회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워키즈에서도 위 내용에 대해 더욱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특히 개발자들의 일본 취업에 대해 정보가 더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문의 주시기바랍니다. (문의하기)


조회수 705회

유용한 일본 생활 정보, 업데이트를 놓치지마세요!

최신 정보를 메일로 제공해드립니다.

이 정보들도 놓치지 마세요!

일본 취업, 비자, 연금환급

고민 하지 말고 지금 당장 문의 주세요!

문의 감사합니다. 빠른 시일내에 연락드리겠습니다.

bottom of page